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2015년 나의 토정비결

 



  • 사주정보 확인
  • 성명:고객님(여) 양 : 1988년 09월 22 / 음 : 1988년 08월 12일
  • 18
    무 편인 신 겁재 경 신 겁재 16
    53
    무 편인 계 겁재 무 편인 기 편관 57
    6
    癸水

    상관
    戊土

    편인
    乙金

    정재
    辛水

    겁재
    辛土

    겁재
    庚金

    비견
    癸水

    상관
    戊土

    편인
    乙金

    정재
    庚水

    비견
    丙土

    편관
    戊金

    편인
    일주
    강약

    110 : 40

    신강

    - 대운(십년단위로 변화하는 운세) : 고객님님5살을 기준으로 운세의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나이 5세~ 15세~ 25세~ 35세~ 45세~ 55세~ 65세~ 75세~ 85세~ 95세~
    간지 庚金
    申金
    己土
    未土
    戊土
    午火
    丁火
    巳火
    丙火
    辰土
    乙木
    卯木
    甲木
    寅木
    癸水
    丑土
    壬水
    子水
    辛金
    亥水
    * 운세의 결과로 보여지는 모든 날짜는 양력기준입니다.

    총론

    목마른 용이 큰 물을 만나 뜻을 이루고자 하니 많은 사람이 그 혜택을 받고 기뻐할 형국입니다. 길성이 문을 엿보니 대문을 열어 길운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용이 여의주를 물었으니 조화도 신기하며 세상에 나서 비로소 큰 것을 이룰 수 있게 될 기운입니다. 크게 물려 받은 것 없이 자수성가의 운세이니 길운을 만나면 더욱 크게 되는 기운입니다. 어려움이 해결 될 징후네요. 목마른 용은 뜻을 이루지 못한 능력자를 뜻합니다. 시운이 맞지 않았던 일이 있다면 비로소 좋은 인연이나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여의주를 물었으니 실제로 행사할 권력이나 능력이 생긴다는 의미이지요. 그렇지 않은 경우 지위가 높은 이와 친분을 쌓게 되기도 합니다. 대통의 기운과 월성이 함께하여 고통이 와도 문제가 되지 않으니 어려움이 생겨도 결코 실망하거나 주저해서는 안됩니다. 다만, 배우자나 식구 중에 환자가 있을 수 있으니 건강을 먼저 챙기는데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재물이면 부자가 될 것이고 권리를 얻고자 하면 지위의 상승을 가져 올 것이니 앉아서 기다리는 우매함을 버리고 분주하게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일은 소인들의 다툼에서나 생기는 법입니다. 제3자의 사소한 일에 관여하여 구설수에 휘말리지 말고 큰 뜻을 품었으면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에 주저함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재물운

    부귀 영화를 누릴 수 있는 시기가 도래하였으니 관록과 재물이 함께 쌓이기 시작합니다. 이룰 수 있을 만큼 이룰 것이니 재물로 인하여 고민하는 일이 있다면 여름을 지나고 나면 더 이상은 없을 것입니다. 지인들이 나를 찾아주어 재물을 불려 줄 것이니 함께 분주히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움직이지 않고 일확천금의 횡재를 믿고 재물을 투자하는 것에만 신경을 쓰고 재물을 얻으려 하면 월성이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도리어 남의 재물이 될 것이니 본인이 움직여서 얻을 수 있는 재물만을 탐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운수가 대통하는 시기이니 타인의 의지나 횡재보다는 본인이 직접 얻으려는 노력이 있어야 크게 벌 수가 있습니다. 큰 일을 성사시켜 지위와 재물이 함께 들어오면 자신의 능력이 널리 알려지는 명예를 얻을 것입니다. 자신의 노력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을 때 횡재와 행운이 함께 할 것이니 간혹 뜻하지 않은 경사로 인해 노력하지 않은 재물도 생길 수 있고 크게 기뻐할 일이 반드시 있을 징조입니다. 귀인이 재물을 들고 찾아오는 형국이니 분주히 움직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직장/사업운

    머리 속에 있던 아이디어와 계획한 일이 있다면 결단을 내리고 실천에 옮기는 행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일의 진행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과 경우에 따라서는 모험이 따르겠지만 좋은 운의 흐름에 놓여 있으므로 충분히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패를 비켜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것을 얻고자 하면 버려야 할 것이 반드시 있음을 깨달으시고 앉아서 소극적으로 움직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외부의 활동영역을 넓히고 개척하면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운이 적극적으로 움직일 때 일의 주인공이 되고 강하게 빛을 발하게 되니 모든 면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영업부문에서 활동하신다면 큰 성과를 얻을 것이며, 직장에서는 자신이 기획한 일들이 통과되어 새로운 중책을 맡게 될 것입니다. 사업적으로는 기반이 다져지고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게 되고 신규 투자처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장사를 하시는 분은 업종의 변환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좋은 운의 흐름이니 실행에 옮기셔도 무난하겠습니다.

    가족및 가정운

    형제자매들 간의 맺힌 감정이 풀리고 갈등을 빚었던 일들이 화목의 기운이 찾아 들어 봄바람에 눈이 녹듯이 반목이 해소되고 서로에게 필요했던 도움이 드디어 이루어지며, 모든 일이 순탄하게 풀립니다. 크게 길할 운의 기운은 가정에서부터 기운이 시작되니 운수대통할 징조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가족의 모든 사람이 서로에게 존중과 공손함을 보일 것이며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실해 하므로 감정의 대립도 갈등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근심을 서로 나누니 어려움이 있으면 반드시 돕는 사람이 생길 것입니다. 뜻하지 않은 도움이 큰 복이 되어 돌아오는 것은 좋은 운이 강하게 나를 이끌어 주기 때문입니다. 절대로 다투는 일이 없어야 될 것입니다. 귀인과 복은 화목하고 평화로울 때 찾아 들어 제 빛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일이 바쁘게 진행되는 중에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일을 미루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건강을 유념하시고 가까운 곳이라도 산행을 하면서 휴식을 취해야 되겠습니다. 가시면 좋습니다. 먼 친지 중에서 상을 당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니 나이가 든 어른은 미리 찾아 가서 인사라도 드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족 중에 잔병치레를 하는 사람이 있으니 환절기에 특히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이성및 대인관계

    인연의 운이 대단히 좋은 시기입니다. 귀인의 운이 들어 있어서 나를 찾는 이가 많아질 것입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반드시 주변의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운을 이끄는 하늘의 기운과 귀인이 함께 드는 시기이니 재물을 요구하지 않거나 대가를 바라지 않고 나를 위해 힘쓰는 사람은 모두 좋은 인연이 됩니다. 선남선녀들은 하늘이 정해주는 좋은 배필을 만나게 되는 시기인데 가족 중에서 청춘 남녀 들은 인연의 기운이 들어 있으니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큰 복이 될 사람입니다. 좋은 인연이 찾아 오는 운이라도 너무 처음부터 급하게 서두르고 조급하면 나에게 오는 복을 스스로 차내는 결과를 만들 것입니다. 인연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이 있으면 신중하게 행동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다가서시기 바랍니다. 한 사람의 작은 인연이 많은 사람을 몰고 올 것이니 작은 인연을 소중히 하시면 후 일의 도움이 클 것입니다.

    월별세운

    운세
    01월의 월별세운 마음이 다소 답답한 달이네요. 위기가 오면 크게 느껴지는 달입니다. 하지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가까이 있습니다. 재정적인 문제라면 ㅇ 성씨나 ㄱ 성씨에게 부탁을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나 해법이 있을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큰 어려움이 되지만 실천에 옮기면 그리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결자해지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서서 해결하면 막힐 것이 없으니 직접 해결하세요. 가정이나 집안의 문제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02월의 월별세운 매사에 주의하고 경거망동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음에 먼저 나서면 잃을 것이 많으니 주의하고 조신하면 잃지 않고 기다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길운이 준비하고 있으나 문 앞을 서성이는 기운입니다. 준비하지 않고 맞으려 하면 오던 손님도 돌아가니 마음을 비우고 차분히 계획하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03월의 월별세운 모든 것이 어찌 좋기만 하겠습니까? 이번 달은 일에 막힘이 많고 뜻하지 않은 재물의 손실도 생기는 시기이니 자신의 지갑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애정에는 다툼이 있으니 오해가 될만한 일은 하지 마셔야 합니다. 곤란을 당하게 되실 겁니다. 소모적인 지출이 많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계획에 없는 지출이 발생하여 누군가에게 재물에 관한 부탁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04월의 월별세운 길성이 집을 비추니 그 기운이 온 집안에 가득하여 기쁨이 넘치고 끊임이 없는 때입니다. 필경 경사가 있을 징조이니 가족이나 친지 중에 새 식구가 들거나 자손을 출산하게 될 것입니다. 신혼부부가 있다면 태기의 징후도 있으니 자손이 곧 복덩이 입니다. 인연이 좋은 시기여서 만나는 사람이 모두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재성이 문을 비추고 있으니 재물로 인한 고민이 있다면 풀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05월의 월별세운 새순이 솟아나고 땅에는 푸른 기운이 감도는 형국입니다. 만물이 활기를 띠듯이 나의 기운이 그러하니 모든 것이 새롭고 활기차게 진행 될 것입니다. 자신이 노력하여 얻지 못하는 것이 없을 정도로 운수가 대통합니다. 지금이 시작이니 서둘러서 낭패 보는 일을 경계하시고 순리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재물은 저절로 쌓일 것이니 구태여 추구하면 오히려 달아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06월의 월별세운 대길에 앞서 마지막 흉함이 있는 시기입니다. 계절을 어찌 탓할 수 있겠습니까? 모든 것이 자연이 이치이니 그저 무심한 채로 몸을 맡겨야 합니다. 백설이 차가운 얼음이 되었으니 어찌 초목을 싹트게 하겠습니까? 시비로 인하여 재물을 잃을 것이니 아까워하지 말고 차라리 작게 잃는 것을 택하는 것이 지혜가 될 수 있습니다. 구설에 시달리면 잃는 것이 클 터이니 오히려 재물보다는 마음의 평안을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07월의 월별세운 모든 일을 순리에 맡기시기 바랍니다. 억지로 진행되는 일은 반드시 화근이 생깁니다. 다소 손실을 본 느낌이 있다 하더라도 아니다 싶은 일은 과감하게 정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자신 보다는 가까운 사람에게 의견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결정은 이번 달 만큼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어려운 일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데 시간도 여력도 넉넉하지 않군요. 무언가를 버려야 돌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 달은 얻을 것 보다는 버릴 것을 더 많이 생각해야 하는 달입니다.
    08월의 월별세운 아름다운 달빛이 나에게 향하는 달입니다. 자신의 장점과 능력이 부각되어 많은 사람들이 나를 찾게 되는 달입니다. 만약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앞으로는 길성이 크게 비출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독 자신감이 많이 생기는 시기군요. 특별히 해로운 일이 없을 것이니 마음먹은 대로 진행하셔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유독 사람이 많이 드는 시기이니 제휴업무나 혹은 장사를 하시는 분은 크게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09월의 월별세운 길운과 월성이 함께 문을 두드리니 맨손으로도 성공 할 기운입니다. 관록이 들기 시작하니 지위와 책임을 얻음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자손을 얻어야 할 시기라면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며 가족 중에서라도 새 식구의 잉태내지 혼인의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 올 해 새 식구를 맞이하게 되면 온 가족이 길하게 될 것이니 귀인으로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10월의 월별세운 도움을 청해야 할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무언가 새로운 일이나 혹은 어려움을 겪으시는군요. 궁극적으로는 해결이 될 것이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가지를 얻으면 다른 한가지를 포기해야 합니다. 모두 다 얻으려 하면 잃을 수 있으니 욕심을 버리는 것이 상책입니다. 버린 것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달이지만 얻은 것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을 청하기에 어려우면 자신이 얻어야 할 일부를 포기하면 그만입니다.
    11월의 월별세운 매사가 뜻대로 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자신의 생각을 주변이 알아듣지 못하니 주변 사람들과 오해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억지로 풀려고 하면 오해가 더욱 깊어 질 것이니 다툼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유의 하셔야 합니다. 사람을 버리면 후 일에 큰 해가 될 것이니 극단적인 결론이 나오지 않도록 조율하시기 바랍니다. 애정에도 이상징후가 있으니 나보다는 상대의 마음을 먼저 배려하도록 하시고 가정에서는 바깥일로 인하여 상처 받지 않도록 서로의 노력이 더욱 절실한 시기입니다.
    12월의 월별세운 사람을 잘 못 들이면 큰 재물을 잃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믿고 투자를 하는 일이나 혹은 다른 곳에 큰 재물을 들이는 일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재물의 문제만 아니라면 집안이 화합하여 흥성해 질 기운이 있습니다. 경사가 문안으로 들어오는 시기에 공연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크게 이로운 일은 한 번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욕심을 버리는 것이 큰 지혜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다 좋네요. 원래 이런거 잘 안믿는데 좀 믿어보고싶을정도로...ㅋㅋㅋㅋ

    아무래도 새출발을 준비하는 시기라 문장 하나하나가 솔깃해집니다;;;

     

     

    참, 무료 토정비결은 여기서 보았어요. http://shinhanlife.co.kr/pbe/a/PBEA601.jsp

     

    좋은 정보 알려주신 행복박스님 감사합니다.